운명을 바꾼 이들의 영험담

 

 

 

광우 스님이 들려주는 기도 가피 이야기

광우 글

소리여행 그림/만화

불광출판사

값 20,000원

이 책은 불보살님을 향한 기도의 오묘하고 진실한 힘을 전한다. 극한 기도 수행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바꾼 이들의 영험담이 담겨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저자 광우 스님은 BTN에서 ‘소나무’를 2016년부터 진행해 오는 한편, 직간접적으로 들은 영험담, 옛 문헌을 통해 다양한 영험담을 길어 올렸다. 또 소리여행 작가의 그림과 만화가 위기의 순간을 극복한 이들의 이야기와 재미있게 곁들여졌다.

이 책은 가족과의 갈등을 치유한 사례, 원인 모를 병을 극복한 사례, 빙의에서 벗어난 사례 등은 그동안 궁금했던 ‘기도의 모든 것’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불보살님을 향한 기도 수행의 불가사의한 힘도 엿볼 수 있다. 책 속에서 스님은 다음과 같이 ‘기도와 가피’에 대해 말한다.

“눈앞의 위기가 해결되냐, 해결되지 않느냐를 떠나서 기도는 불안함과 초조함을 사라지게 해 마음을 평온하게 해 줍니다. 무엇보다 간절한 기도에 불보살님이 감응하여 삶에 은은한 가피가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런 사실을 굳게 믿으십시오.”

어려운 용어 하나 없는 친절하고 유머러스한 내용의 이번 책에서 스님은 평소 ‘남 욕’하던 지난 습관을 청산하고 ‘노는 입’에 ‘염불(기도)’하라 말한다. 별것 아닌 듯하지만 막상 실천하려면 별것이기도 한 기도 수행 속에 ‘행복의 열쇠’가 있음을 말한다.

이 책은 기도가 처음인 이들에겐 수행에 대한 열망을 준다. 기도를 포기하고 싶은 이들에겐 수행에 대한 다짐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는 힘이 되어 준다. 인생의 역경 앞에 옴짝달싹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수행의 불가사의한 힘과 기도의 가피를 알려준다.

-신위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