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청련사, 8월 1~4일
BBS불교방송과 공동 기획
한국불교태고종 양주 청련사(주지대행 심곡 스님)는 2024년 여름방학을 맞아 BBS불교방송과 함께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를 갖는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명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재미있게 명상을 배워 어린이들 스스로 명상을 생활화하고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날인 8월 1일 오전 10시 입소식 후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주의집중 명상’ 시간으로 호흡 명상과 싱잉볼 명상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게 되며, 점심 식사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햄버거가 비건식으로 제공된다.
오후 ‘감각자각 명상’ 프로그램에선 걷기 명상과 아로마 명상이 실시된다. 이후 ‘정서 지능 명상’에는 EQ를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키워주는 마인드풀니스와 감정 바라보기가 진행된다.
저녁 시간에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먹기 명상’과 ‘공감 명상(촛불명상)’이 실시되고 만트라 명상음악밴드 마고사운드 음악회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방학 중 어린이들의 생활개선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준비한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는 경기도 종교계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모 선정 사업으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일 참여 가능 인원은 50명으로 현재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BBS불교방송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02)705-5365
-김종만 기자
김종만 기자
purnakim@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