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신임 불교신문 사장 오심 스님에게 포교전법, 충실한 불교홍포를 당부하는 총무원장 진우 스님.
조계종 신임 불교신문 사장 오심 스님에게 포교전법, 충실한 불교홍포를 당부하는 총무원장 진우 스님.

대한불교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3월 21일, 오심 스님에게 불교신문 사장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는 조계종 종회의원 만당 스님, 태효 스님, 총무부장 성화 스님, 기획실장 우봉 스님, 사업부장 각운 스님, 사서실장 진경 스님 등이 배석했다.

진우 스님은 오심 스님에게 “불교신문 주간을 역임하고, 종단 소임 경험이 풍부한 점을 고려해 불교신문 사장”으로 임명한다 밝히며, “포교 전법, 종단화합에 기여하고, 종도들에게 불교를 홍포하는 일을 충실히 하라”고 당부했다.

이에 신임 불교신문 사장 오심 스님은 “발행인 총무원장 스님을 잘 모시고, 전법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종단 주요 종책사업을 교계는 물론 대사회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화답했다.

오심 스님은 월하 스님을 은사로 출가, 1980년 청하 스님을 계사로 사미계 수지, 1987년 자운 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제14대, 15대, 16대 조계종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으며 제16대 중앙종회 차석부의장을 지냈다. 총무원 기획실장, 문화부장, 불교중앙박물관장을 지냈으며, 현재 종립학교관리위원장, 제18대 중앙종회의원 총무분과위원장이다.
-신위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