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2일 양평 관음사에서 열린 2014년도 종무행정 및 주지총회
경기동부교구종무원(종무원장 도인스님)은 12월 12일 양평 관음사에서 주지총회를 열었다. 주지총회는 종무원장 도인스님의 개회사 및 2014년도 종무원 행사 · 활동 보고 및 재무결산보고, 회계결산 감사보고로 이루어졌다. 도인스님은 상축에 이어 개회사에서 “지난 1년간 종무원 행정을 도와주신 집행부스님들께 감사드린다. 종단적으로 크고 작은 일이 많았던 한해였음에도 불구하고 아무 사고 없이 한해를 보내어 경기동부교구 종무원 원로, 대덕 큰 스님들과 종무원산하 모든 주지스님들과 교임 전법사분들께 다시한번 종무원장으로서 깊이 감사하게 생각하며 잔여 임기 동안 더욱 열심히 소임에 임하겠다. 새해에도 부처님 가피속에 사암의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경기동부교구도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호법원 부원장 상묵스님은 축사에서 “지난 1년간 종무원 일에 열심을 내어준 임원스님들을 보면서 육부대중 모두 지금처럼 마음을 내어 준다면 앞으로도 경기동부교구는 화합승가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이라며 새해 더욱 발심할 것을 당부했다.

종무행정보고 후 동진스님이 2014년도 결산보고를 했다. 지방종회의장 혜성스님은 2014년 수입 지출 결산에 대한 감사 발표를 했다. 종무원 발전에 관한 의견 교환시간에는 폐사신청에 관한 사항을 종무원장 도인스님이 설명했다.
지방종회의원 결원에 관한 진행사항에서 남양주, 구리, 가평 분원 현황을 발표하였으며 중앙종회 교육분과위원장 인성스님은 종단 현황 보고를 상세하게 요점을 추려서 설명했다.
양평/ 글 · 사진=현중스님(사진국장)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