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암미술관 어린이 교육 ‘알송달송 미술관’ 초등 단체 모집
3월 18일(월)~3월 29일(금), 인천광역시 온라인통합예약시스템 통해 신청

인천광역시 송암미술관은 오는 5월과 6월, 초등학교 3~5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미술관의 비밀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미술관의 비밀을 찾아라>는 송암미술관 상설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시 관람 및 활동지 풀이, 나만의 유물 조명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미술품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 18일 월요일부터 3월 29일 금요일까지 인천광역시 온라인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학습 흐름은 오리엔테이션 → 이론 → 전시관람(조별활동) → 체험활동(개별활동) → 마무리 순으로 진행되며, 전시관람(조별활동)은 송암미술관 상설전시실 관람 및 활동지 풀이로 진행하며, ① 도자기 속 비밀을 밝혀라! - 고고실, 도자실을 탐험하며 옛 공예품 이해하기, ② 조각 속 비밀을 밝혀라! - 불교실을 탐험하며 불상 및 불교미술 이해하기, ③ 그림 속 비밀을 밝혀라! - 서화실을 탐험하며 민화의 특징 이해하기, ④ 미술관 속 비밀을 밝혀라! - 서화실을 탐험하며 사군자와 선비문화 이해하기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미술관의 비밀을 찾아라>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김명석 인천시 송암미술관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술관을 유익하고 재미있는 곳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어린이들이 미술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불상 및 불교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신위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