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이 쉽게 부를 수 있는 노랫말과 선율
3월 10일부터 각 종단 포교국과 어린이 신행 단체에 무상 배본

 

어린이불교성가
(Buddhist Chants For Children)
곽영석 엮음
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

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이사장 대우 스님, 정읍 내장사 벽련선원장)가 창립 42주년과 부처님 출가재일을 맞이하며 《어린이불교성가》를 발행했다. 이 찬불가집은 불교 종단 내 불교음악을 전공하고 작사․작곡․가창을 지도하는 회원 640여 명이 동참하였다.

《어린이불교성가》는 제1부 불교의식곡과 종립학교 교가, 찬불가와 예불, 교리와 서원, 자비와 보시, 방생과 회향 등 모두 8부 24개 주제로 세분화시켜, 어린이․청소년 포교에 주안점을 두고 각종 행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어린이․청소년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으로 전개된 노랫말과 선율이 특징이다.

《어린이불교성가》를 펴낸 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는 창립 42년 동안 회원들이 보시금을 모으며, 음악을 통해 부처님의 교리와 가르침을 전하는 일에 힘써왔으며, 신작 찬불가 제작 및 보급, 찬불가 가사 현상 모집(현재 39회 현상 모집), 대한민국 찬불가요대상(가창상, 가사상, 작곡상) 제정․운영(19회까지 시상) 등 뜻깊은 불사를 원만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어린이불교성가》 발간으로 영․유아 및 어린이, 청소년, 일반신도를 아우르는 포교자료 4종 모두 발간하였으며, 전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찬불가집을 여법하게 갖추게 되었다.

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는 《어린이불교성가》를 3월 10일부터 각 종단 포교국과 어린이 신행 단체에 무상으로 배본할 예정이다.

보급 문의 =  02-425-3002, 대한불교찬불가제정위원회 사무국

-신위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