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시의회에서
“불교계 반대 설득해 풀겠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2월 23일 열린 서울시의회 임시회에서 이승만기념관 송현공원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2월 23일 열린 서울시의회 임시회에서 이승만기념관 송현공원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의회

 

이승만기념관의 송현공원 건립과 관련 서울시와 불교계의 갈등이 예고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불교계 반대에도 불구하고 2월 23일 열린 서울시의회 임시회에서 서울 종로구 열린송현녹지공원에 이승만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공식 표명했다.

오 시장의 이승만기념관 송현공원 건립 공식표명은 이날 서울시의회 임시회에서 최재란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이 “불교계 반대가 매우 심하다”며 “반대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한 적 있느냐”고 질의한 데 따른 답변에서 나왔다.

오 시장은 최 의원의 질의에 대한 답변에서 “현재 가능성이 가장 높게 거론되는 곳이 송현광장”이라며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추진위가 서울시에 방문해서 논의할 때도 송현동을 검토하겠다고 결론이 났다”고 밝혔다.

“불교계 반대가 매우 심하다”는 의견과 관련해 오 시장은 “불교계와 추후 협의도 하고, 설득이 필요하면 설득도 하겠다”고 말했다.

불교계를 설득하면 된다는 오 시장의 판단은 어디에 근거한 것인지 의문을 일으키는 가운데 향후 이승만기념관 송현공원 건립과 관련 서울시와 불교계의 마찰이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