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불교영화를 엄선한 다채로운 작품

 

BBS불교방송(이사장 덕문 스님)은 불교적 내용의 BBS TV ‘주말의 불교 명화’를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한다.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로 편성된 이 프로그램은 국내․외 불교영화를 엄선하였다.

2021년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뮤지컬 애니메이션 ‘견왕–이누오’, 다큐 영화 ‘다시 태어나도 우리’, 국내 미개봉작인 ‘피스 바이 초콜릿’,  ‘클라라 솔라’ 등으로 다채로운 불교 명화 작품이 방송된다.

2월 25일(일), ‘견왕-이누오’는 남들과 다른 모습으로 태어난 이누오가 비파를 연주하는 장님 소년을 만나 세상에 없는 음악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3월 3일(일), ‘다시 태어나도 우리’는 전생의 업을 이어가기 위해 몸을 바꿔 다시 태어나는 티베트 불가의 고승 린포체 아홉 살 ‘앙뚜’와 오직 그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헌신하는 스승 ‘우르갼’의 아름다운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로 감동적인 명작이다.

3월 17일(일), ‘피스 바이 초콜릿’은 시리아에서 온 젊고 유능한 남자가 내전으로 아버지의 초콜릿 공장이 사라지자 가족을 자신이 살고 있는 캐나다 작은 마을로 불러 함께 정착한다. 그러는 과정에서 부자간의 갈등을 재미있게 풀어낸 소재로 2021년 나폴리국제영화제에서 관객이 뽑은 최고의 장편영화로 선정되었다.

이 밖에 BBS TV ‘주말의 불교 명화’ 방송 안내는 BBS불교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신위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