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붓다, 1월 20일 학교 방문

사단법인 붓다 이사장 진성 스님이 베트남 부오마트옷 의과대학 관게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단법인 붓다 이사장 진성 스님이 베트남 부오마트옷 의과대학 관게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불교태고종 전북교구종무원(종무원장 진성 스님)과 사단법인 붓다(이사장 진성 스님)가 베트남 부온마트옷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1월 20일 현지 대학을 방문해 마이산탑사 갑룡장학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단법인 붓다가 부온마트옷 의과대학에 전달한 장학금은 us5,000달러다. 이 장학금은 지난 해 11월 진행된 사)붓다의 의료봉사에 동참한 부온마트옷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사)붓다 이사장 진성 스님을 비롯해 전북교구종무원 부원장 현진 스님(천지사 주지)과 윤금상 탑사 전국신도회장, 이재현 붓다 봉사단장, 남상준 전북문화관광연구소장, 황동현 소년원교정협의회 고문 (호남유통 대표), 동상진 갑룡장학회 이사(마이산 벚꽃마을 대표), 김요섭 진안군자원봉사센터장 등 27명의 봉사자들을 비롯해 팜당콰 닥락성교육감, 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 땅뚜안닷 학교위원회 의장, 강디엔득 총장, 류비엣딩 부총장, 부민탄 부총장 및 의과대학병원장, 응웬산뚱 부총장과 의과대학 학생 등 250여명이 동참했다.

강디엔득 부온마트옷 의과대학교 총장은 환영사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해 이렇게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진성 스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팜당콰 닥락성 교육감도 축사를 통해 "태고종 전북종무원과 사단법인 붓다가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닥락성 교육청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진성 스님은 답사에서 "적은 액수의 장학금을 전달하는데 이렇게 성대하게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난 의료봉사에서 의사. 약사, 의대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의료봉사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성 스님은 이어 "닥락성 대학과 전북특별자치도 대학이 서로 결연하여 교류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 시민들에게 도움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사)붓다는 향후 부온마트옷 대학과 전북대학교. 군산 군장 대학교의 자매결연을 통해 닥락성과 전북특별자치도의 대학이 MOU 협약을 통해 유학, 취업 등 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문선희 전북교구 주재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