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5천만 원, 우수상 2천만 원

내년 1월 2일~3월 29일 접수

수상작은 드라마 제작 추진

드라마 극본 공모전 홍보 웹포스터.
드라마 극본 공모전 홍보 웹포스터.

 

동국대(총장 윤재웅)가 국내 종합엔터테인먼트사 ㈜판타지오와 손을 잡고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1회 공모전 접수는 내년 1월 2일부터 3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총 상금은 7천만 원으로 대상 1명에게는 5천만 원, 우수상 1명에게 2천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판타지오에서 드라마 제작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4년 시행 첫해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문학과 예술 분야 창작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해 드라마 작가들의 창작 열정 고취와 관련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순수 창작 작품으로, 신인 및 기성작가에 제한은 없으나 현재 방송사나 제작사 등과 집필 계약이 없는 사람만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표지, 트리트먼트(A4 30매 이상) 및 대본 2회 이상(회당 A4 30매 이상)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메일 접수(donggukc3@dgu.ac.kr)만 가능하며, 제출방법과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동국대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홈페이지(www.donggukc3.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동국대는 내년 3월 접수 마감 뒤 4월부터 5월까지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6월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홈페이지 등에 안내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는 동국대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02-2264-0160)에 하면 된다.

한편, 동국대는 드라마 극본 당선작의 2차 창작에 따른 ㈜판타지오 수익의 일부를 기부받기로 했다. 이는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로, 기업의 이익을 대학에 환원하는 미래지향형 선순환 기부 형태라고 동국대 측은 밝혔다.

-최승천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