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화요 열린 강좌, 김학진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 초청

11월 21일 오후 7시 마포 다보빌딩3층 다보원서

'화요 열린 강좌' 웹포스터.
'화요 열린 강좌' 웹포스터.

 

(재)대한불교진흥원이 마련하는 ‘화요 열린 강좌’ 11월 주제는 ‘왜 내 몸의 신호에 귀 기울여야 하는가 - 뇌과학으로 설명하는 자존감 설계를 위한 과학적 접근법’이다. 강좌는 11월 21일(화) 오후 7시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에서 열린다.

강사는 김학진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다. 김 교수의 저서인 《뇌는 어떻게 자존감을 설계하는가》(갈매나무 刊)를 대상도서로 정해 뇌과학으로 설명하는 뇌가 자존감을 설계하는 과학적 방법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김학진 교수.
김학진 교수.

김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대에서 계산신경과학 석사학위를, 미국 위스콘신주립대에서 생물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캘리포니아공대에서 박사후연구원을 거쳐 2007년부터 현재까지 고려대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능적 자기공명영상기법(fMRI)을 사용해 인간의 경제적·사회적 의사결정과 관련된 신경학적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타주의자의 은밀한 뇌 구조》, 《뇌로 통하다》(공저), 《행복은 뇌 안에》(공저) 등이 있다.

‘화요 열린 강좌’는 영상 촬영 후 BBS-TV와 유튜브 ‘헬로붓다tv’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문의 및 참가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최승천 기자

11월 '화요 열린 강좌' 대상 도서.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