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서대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다목적홀

나치만 서울보훈청장, 문광위 유정주 의원 등 참석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주관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국가보훈부 선양단체인 (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회장 민성진)는 ‘운암 김성숙 제4회 UCC 공모전’과 ‘제1회 4컷 웹툰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11월 1일 서울 서대문구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UCC부문 대상(지준) ‘신념의 독립운동가 운암 김성숙’은 회사원인 작가의 영상과 구성의 기획력이 돋보여 모든 심사위원으로부터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이종희 씨의 ‘독립운동가인 김성숙 선생님’, 우수상은 조규대 씨의 ‘우리는 당신을 기억하고 있습니다’와 이아연 씨의 ‘우리가 꿈꾸는 삶은 무엇인가’ 등이 받았다.

4컷 웹툰 부문 대상(신주아) ‘운암 김성숙의 생애’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수채기법으로 운암 선생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잘 표현했다는 전문심사위원의 평을 받아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김다은 씨의 ‘운암 김성숙’, 우수상은 이세희·배솔민 씨의 ‘불교의 발자취를 따라’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공모전은 6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됐고, 국민심사를 병행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10월 13일 결과를 발표했다.

대상인 1등 수상작에는 국가보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UCC부문)·상금 100만원(4컷 웹툰 부문)이 지급된다. 이날 수여되는 상금 총액은 1,020만 원에 이른다. 수상작은 독립운동가 웹툰 전용플랫폼인 독립닷컴(www.dok-lip.com)과 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고, 국가보훈부와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후원으로 진행됐다.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주(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 차리석선생기념사업회 차영조 회장 등이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최승천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