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TV ‘주말의 불교 명화’ 7월 2일 첫 방송


‘혼자가 아니야’, ‘무소유의 삶 법정 스님’ 등 우수한 작품 엄선

불교영화 방송을 알리는 웹포스터.
불교영화 방송을 알리는 웹포스터.

 

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불교적 내용이 담긴 ‘주말의 불교 명화’를 BBS TV로 매주 일요일 밤 10시 방송한다.

‘주말의 불교 명화’는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 사무국과 함께 불교적 이야기와 소재를 담은 국내외 우수한 명화를 엄선하여 시청자에게 선보인다.

7월 2일(일) 밤 10시 첫 방송으로 미국 다큐멘터리 영화 ‘혼자가 아니야’가 방송된다. ‘혼자가 아니야’는 한 남자가 자신의 SNS를 통해 아르메니아 횡단을 중계하면서 부패한 정권을 향한 시민혁명을 시작하고 혼자 시작했던 혁명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게 되면서 피를 흘리지 않는 벨벳혁명으로 이어지는 기적 같은 실화를 담고 있는 영화이다.

7월 9일(일) 밤 10시에는 한국 영화 ‘이너 차일드’가 방송된다. ‘이너 차일드’는 90년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로 군 관사 동네에 사는 어린아이들이 서로의 괴롭힘을 벗어나기 위해 위선적인 행동을 보여주면서 세상 속 다양한 폭력의 악순환이 거듭되는 모습과 그로 인한 과보가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상처, 후회, 경험으로 남겨지는 과정을 묘사했다.

이 밖에 한국 영화 ‘소와 함께 여행하는 법’, 오스트리아 다큐멘터리 영화 ‘로보러브’,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 ‘무소유의 삶 법정 스님’, 한국 영화 ‘벗어날 탈’ 등 다양한 영화들이 매주 일요일 밤 10시 방송될 예정이다.

‘주말의 불교 명화’의 자세한 편성안내는 BBS 불교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BBS TV는 전국 케이블TV와 GENIE TV(232번), SK BTV(296번), LG U+(276번), 스카이라이프(180번)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최승천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