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각회 창립 40주년 기념법회
5월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국회 정각회 창립 40주년 기념법회에서 참석 대중들이 발원문을 낭독하고 있다.
국회 정각회 창립 40주년 기념법회에서 참석 대중들이 발원문을 낭독하고 있다.

 

국회의원들과 직원 불자들의 신행도량 국회정각회가 창립 40주년 기념법회를 5월 10일 오전 7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봉행했다.

이날 열린 창립 40주년 기념법회에는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과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 등 각 종단 대표 스님들과 김진표 국회의장, 주호영 회장을 비롯한 정각회 회원 2백여 명이 참석했다.

주호영 정각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자비와 사랑을 아끼지 않으셨던 부처님을 본받아 통합과 상생의 정치를 위해 매진하겠다”며 “모든 이들이 평화롭고 존중받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 진우 스님은 “이제 부처님 제자들은 ‘중생이 아프면 보살이 아프다’는 보살의 원력으로 오로지 전법일심으로 세상의 고통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간절한 발심으로 과거 천년의 역사를 보듬고 새로운 천년을 열어 불교 중흥에 이바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정각회의 넓은 지평속에는 자유와 연대의 정신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며 "문화체육관광부는 국회 정각회 의원님들이 걸어오신 40년을 뒷받침하고 정각회가 더욱 힘차게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짜임새 있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법회에서 참석 대중들은 “부처님이 걸으셨던 실천의 길을 따라 상호존중과 인내심을 지니며 모든 삶을 귀중하게 여기고 인간의 존엄과 생명에 대한 가치를 깨달아 모든 이가 안온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며 부처님 전에 발원했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