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사회공익 부문 선정
9월 10일 오후 3시 시상식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수상 이미지.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수상 이미지.

 

BBS불교방송 라디오 프로그램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가 제48회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사회공익’ 부문에 선정됐다.

BBS불교방송은 2020년 개국 30주년을 맞아 우리 사회에 만연한 세대차이 현상을 짚어보고 소통의 지혜를 키울 수 있는 기획 특집으로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를 제작해 2020년 1월 26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송했다.

‘세대공감, 듣고 말하다’는 매달 10대부터 80대까지 각 세대별로 가장 관심있는 의제를 선정해, 해당 세대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다른 세대가 또 다른 세대를 알아가면서 서로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작품으로 청취자와 방송전문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연출을 맡은 박광열 프로듀서는 “프로그램 제작 취지처럼 우리가 세대를 아우르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10개월이란 시간 동안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진솔한 이야기를 나눠준 출연진과 제작진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방송대상은 방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방송협회 회원사 지상파 방송사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방송 시상식이다.

제48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은 무관중 비대면으로 오는 10일(금) 개최되며, 시상식 장면은 오후 2시 55분부터 MBC 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