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무위원 봉진스님, 진일스님, 조사 2국장에 지산스님, 재경과장에 보성스님 임명

교육원장에 임명된 보경스님.
종립 중앙승가강원장으로 임명된 탄해스님
새로 임명된 보경 교육원장스님, 중앙승가강원장 탄해스님이 총무원장스님을 비롯한 부장스님들과 기념촬영.
새로 임명된 조사2국장 지산스님과 재경과장 보성스님.
11일 오후 1시 총무원 회의실에서 신임 교육원장 보경스님 중앙승가강원장이면서 종무위원 탄해스님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종무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12월 5일 불법종회 영상을 시청했다.

편백운 총무원장 스님은 12월 11일 총무원에서 보경스님(불이성 법륜사 주지)을 태고종 교육원장에 임명했으며, 중앙승가강원장에는 탄해스님(종무위원, 전 제주종무원장)을 임명했다. 보경스님은 현재 불이성 법륜사 주지이면서, 종단에서는 대표적인 학승으로 존경받는 분이다. 탄해스님은 중앙승가강원 동문회장으로서 경전교육에 남다른 열정과 노력을 해오고 있는 종단 중진스님이다.

편백운 총무원장스님은 임명장을 수여하고, “ 보경스님은 유서 깊은 금강산 유점사 서울 포교소 불이성 법륜사 주지스님이면서, 본종에서는 전통 승가교육을 받으시고 몇 분 안 되는 대강백으로서 앞으로 종도 교육과 승려(니)연수 교육 등 자질향상에 크게 기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하면서 중앙승가강원장 탄해스님께는 “종무행정 경험은 물론 승가교육에도 일가견을 지닌 스님을 중앙승가 강원장으로 모시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면서 기대를 갖는다.”고 덕담을 하자, 보경스님은 “불이성 법륜사에서 평생을 보내고 있는 저로서는 법륜사 즉 태고종이라는 정신으로 주지소임을 보고 있다”고 하면서 “법륜사는 태고종단의 중심 센터로서 노른자위요 심장과 같은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우리 종단이 잘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신임 강원장 탄해 스님도“ 전통강원교육은 너무나 중요하고 우리 종단에서는 전통강원(승가)교육에 대한 인식이 소홀해 지고 있는데, 이것은 동아시아 불교의 전통과 역사를 모르는 소이가 아닌지 안타까운 심정”이라면서, “ 부족한 역량이지만 그동안 중앙승가강원을 졸업하고 동문회장으로서 소임을 본 것 등의 경험을 잘 살려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중앙승가강원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탄해스님은“ 신년에 승가강원 출신들을 모두 한 자리에 모이게 해서 중앙승가강원의 발전책과 학인모집에 좋은 방안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고 했다.

 

취재: 성지<편집국장>

법승<홍보국장>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