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무원장 도산스님은 9월 23일 총무원 2층 회의실에서 종무위원 및 국·과장 스님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종무위원>
송월스님=성공스님을 은사로 출가, 남파스님에게 사미계를 춘명스님에게 보살계를수지하고 법홍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전북교구종무원 제 9대 지방종회의원과 포교국장 및 교무국장을 역임했으며 부원장을 역임했다. 총무원 중앙 포교국장과 초심위원을 지냈으며, 현재 군산 성흥사 주지를 맡고 있다.

가람스님=경산스님을 은사로 출가, 서봉스님에게 사미계를 혜초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전북교구종무원 포교원장과 재정부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제 13대 중앙종회의원이며 화엄사 주지를 맡고 있다.

경월스님=설봉스님을 은사로 출가, 벽응스님에게 입실건당 했으며, 수진스님에게 구족계와 보살계를 수지했다. 경기북부교구 종무원 종무국장과 총무국장을 역임했으며, 제 12대 중앙종회의원을 지냈다. 현재 총무원 법규위원회 위원이며, 포천 기원정사 주지를 맡고 있다.

성철스님=덕암스님을 은사로 출가 사미계를 수지하고, 혜초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경기북부교구종무원 기획국장과 사회국장을 역임했으며, 총무원 호법부 호법국장을 지냈다. 현재 경기북부교구 종무원 종무부원장이며, 덕수사 주지를 맡고 있다.

 

 <규정국장>
효산스님=설산스님을 은사로 출가, 덕암스님에게 사미계를 수지했으며, 현재 종정원 예경위원을 맡고 있다.

 <조사국장>
보월스님=원허스님을 은사로 출가, 인천교구종무원 규정국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보광사 주지를 맡고 있다.

 <규찰국장>
각묵스님=만호스님을 은사로 출가, 덕암스님에게 사미계를 수지했다. 총무원 호법부 호법위원을 역임했다.

법경스님=서산스님을 은사로 출가, 운산스님에게 사미계를 인공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현재 경남교구종무원 교무국장에 재직하고 있으며, 수연암 주지를 맡고 있다.

법원스님=법광스님을 은사로 출가했다.

상덕스님=학현스님을 은사로 출가, 운산스님에게 사미계를 혜초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강원교구종무원 문화국장과 교무국장 및 총무국장을 지냈다. 현재 보현사 주지를 맡고 있다.

명진스님=범청스님을 은사로 출가, 운산스님에게 사미계를 수지했다. 전북교구종무원 사회국장을 지냈으며, 현재 삼보암 주지를 맡고 있다.

지륜스님=보혜스님을 은사로 출가, 운산스님에게 사미계를 수지하고 수진스님에게 구족계와 보살계를 수지했다. 대구교구종무원 사회국장과 총무원 호종국 총무과장을 역임했다. 현재 보은사 주지를 맡고 있다.

 <총무부 과장>
법운스님=현호스님을 은사로 출가, 혜초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현재 옥천사 주지를 맡고 있다.

일각스님=경허스님을 은사로 출가, 운산스님에게 사미계를 인공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법연스님=일로스님을 은사로 출가, 운산스님에게 사미계를, 인공스님에게 구족계를 수지했다. 총무원 호법위원과 호종요원 및 교무부 교육과장을 역임했다.

정각스님=현호스님을 은사로 출가, 인공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수지했다. 현재 학천사 주지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