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모충동복지센터에 김장김치 기탁
11월 21일, 청주불교연합회
2025-11-24 한국불교신문
청주불교연합회 회장 도성 스님(한국불교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 총무원 행정부원장)과 사무총장 진화 스님(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 규정부장)은 11월 21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은숙)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2백만 원 상당의 김장 김치를 기탁했다.
청주불교연합회 회장 도성 스님은 인사말에서 “연말을 맞아 작은 보시(布施)의 마음으로 김장김치를 준비했다”면서 “부처님께서 가르치신 자비와 나눔의 뜻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으나마 겨울을 이겨내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무총장 진화 스님은 “이번 기탁은 모든 존재가 서로 의지해 살아간다는 인연(因緣)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마음에서 이루어졌다”면서 “한 포기의 김치가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과 편안함으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 자리에서 이옥규 충북도의원은 “항상 지역의 대소사에 불자들을 대표해 헌신적으로 나눔을 실천하시는 두 분 스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연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해주셔서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송진성 충북도 대외협력관은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기부를 위해 청주불교연합회에서 충청북도에서 운영하는 ‘온충북’을 통해 구매해 주신데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청주불교연합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자비행을 꾸준히 실천하며 공덕을 함께 나눌 방침이다.
기사제공=충북교구 정현 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