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상징물을 컬러링으로
색칠하며 마음 가다듬기 적합
불교 행운 상징 컬러링북
박혜원 지음
담앤북스
값 13,800원
《불교 행운 상징 컬러링북》은 보리수, 연꽃, 법륜 등 불교에서 행운을 상징하는 열 두가지 상징물을 컬러링 도안으로 담은 책이다. 한 달에 하나씩 색칠하며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불교적 상징에 대한 설명과 발원을 적는 공간을 더해 명상과 수행의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고요함을 마주할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선물용으로도 의미있는 컬러링북이다.
이 책에 담은 각 도안에는 불교 문화와 상징물에 대한 짧은 설명이 담겨 있어, 색칠을 하며 자연스럽게 불교의 지혜와 상징의 의미를 음미할 수 있다. 그림은 색연필이나 수채화 등 다양한 채색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절취선이 있어 한 장씩 뜯어 선물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뒷면에는 소망과 발원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기도와 수행의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은 종교를 떠나 누구나 마음의 평화를 느낄 수 있는 컬러링북이다. 매일 잠깐의 시간 동안 어떤 색을 고를지 고민하는 그 순간이 곧 자신을 돌아보는 명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단순히 컬러링을 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삶의 작은 쉼표가 되어주는 이 책은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지은이 박혜원 작가는 미국에서 산업디자인과 순수미술을 전공하고, 현재는 디자인과 그림을 통해 일상에 조용한 울림을 더하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뉴욕에서 코끼리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하며, 수익금을 불법 상어 착취에 반대하는 단체에 기부한 바 있다.
-김종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