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지역 11개 읍면의 어려운 이웃 80가구에 전달

▲ 진안 마이산탑사와 쌍봉사는 각각 3월16일 진안군자원봉사센터에 이웃사랑 백미 1600kg을 전달했다. 사진은 마이산탑사의 전달식 모습.
진안 마이산탑사(주지 진성스님)와 쌍봉사(주지 보경스님)는 3월 16일 진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진)에 ‘이웃사랑 백미’ 1600kg을 전달했다. 마이산탑사와 쌍봉사는 2013년부터 매년 소원 공양미를 모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보시해왔다.

마이산탑사 총무 정해스님은 “나누는 기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즐거움”이라며 “탑사에서 불자들이 소원을 빌며 보시한 공양미가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쌍봉사의 전달식 모습.
쌍봉사 주지 보경스님도 “부처님 자비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기부문화 활성화에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진안군자원봉사센터는 마이산탑사와 쌍봉사가 보시한 백미를 진안지역 11개 읍면의 어려운 이웃 80가구에 전달했다.

한편 마이산탑사와 쌍봉사는 백미 나눔 외에도 매년 연탄 나눔, 홍삼고추장 축제, 김장대축제, 장학금 전달, 어르신 생신상차려드리기 등의 나눔행사를 펼쳐오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쌍봉사는 3월부터 ‘진안 쌍봉사와 함께하는 마을밥상 잔치’를 새롭게 시작한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