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 (서장 배달식)는 14일 오전 11시 옥천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이 모인가운데 봄철 화재예방분위기 확산을 위한 명예 소방서장으로 혜철스님(대성사 주지, 태고종 홍보부장)을 위촉한다.

명예 소방서장은 옥천소방서가 지난해 2월 14일 개서한 이래 처음으로 위촉되었고, 봄철 화재예방대책 기간 중 석가탄신일이 포함되어 있어, 사찰관계자 등에 대한 화재예방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찰은 주로 목조건축물로 되어 있어 초기진화의 중요성이 무엇보도 중요하고, 법당 내 촛불취급부주의 등의 이유로 해마다 화재가 발생하곤 한다.

이에 대하여 옥천소방서 관계자는 “명예서장님이 불교계 각종 행사참석이나 관계자 모임 시에 사찰에 대한 화재예방 및 초기대응을 잘 하도록 홍보를 부탁드리고, 명예 소방서장 혜철스님도 이에 적극적으로 화재예방을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청사순 시 중 직원들과의 대화에서 소방대원에게 바라는 점, 직원들이 현장 활동 중 애로사항을 듣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배달식 옥천소방서장은 지난 2월20일 소방업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각종 소방활동을 대국민에게 널리 홍보하여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혜철스님(대성사 주지)과 홍기엽氏가 옥천소방서 119명예소방관으로 위촉했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