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불교대학(학장 백운스님)은 3월 15일 춘천 석왕사 무설전에서 120명의 신입생이 동참한 가운데 입학식을 거행했다.

강원불교대학은 강원지역 불자들의 참된 불교 교육을 위해 지난 1994년 3월 15일 도내에서는 최초로 백운 학장스님과 뜻을 함께 하는 동국대 교수 다수와 함께 불교교리는 물론 동양사상, 철학, 그리고 일반교양의 교과 과정으로 강원도내의 불자들에게 삶의 지혜와 양식을 제공하고자 종단으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된 교양대학이다.

그동안 강원불교대학에서 배출된 졸업생 수만도 연인원 5천 2백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졸업생 가운데 능력과 실력을 인정받아 포교사 자격을 취득한 인원이 256명이다.

강원불교대학 총동창회 활동으로는 총동창회 아래 춘천을 비롯하여 홍천, 원주, 강릉, 동해 지역 등 각 시군별 지회로 분류하여 지역 동문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초 각 지역을 순회하면서 각 사찰 주지스님과 신도대표, 지역기관장을 초대하여 모신 가운데 신년하례법회도 봉행한다

또한 각종 재난 시에는 동창회 임원진이 중심이 되어 자원봉사대를 결성하여 피해지역을 찾아 위문과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 무주상보시행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