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 9월 15일부터 6주간
10월3일, 국내 온라인 강연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국내 최초 온라인 강연 안내 포스터.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국내 최초 온라인 강연 안내 포스터.

 

BTN 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10월 3일 세계적인 명상 스승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첫 온라인 강연에 명상앱 마보, 불광출판사와 공동 주최로 참여한다.

BTN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6주간 잭 콘필드와 굿맨의 강연들을 모아 6주간 방영한다.

이번 온라인 강연은 10월에 열리는 마음챙김 가치 기반 컨퍼런스 위즈덤 2.0코리아의 사전행사로 준비됐다.

국내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의 강연은 마보 유정은 대표의 진행으로 각각 ‘위기의 시대, 현명한 자비심에 대하여’와 ‘고통을 바라볼 때 생기는 마음의 힘’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연 후에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연 내용은 한국어 동시 통역이 지원된다. 아울러 강연 참석자들은 원하는 만큼 기부금을 후원할 수 있다. 후원금 전액은 행사 종료 후 잭 콘필드와 트루디 굿맨이 지정하는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강연 신청 및 기타 세부 내용은 위즈덤 2.0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wisdom2korea.com)를 방문하면 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편성된 특집방송은 9월 15일부터 6주간 매주 화요일 낮 1시 30분, 밤 11시, 금요일 오후 3시에 시청할 수 있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