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총무원장 호명 스님 예방 환담

총무원장 호명 스님이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조경호 사회통합비서관과 이정민 비서, 문화체육관광부 이상효 종무관의 예방을 받고 환담하고 있다.
총무원장 호명 스님이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조경호 사회통합비서관<사진 왼쪽 맨 앞>과 이정민 비서<중간>와 문화체육관광부 이상효 종무관<맨 뒤>의 예방을 받고 환담하고 있다.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9월 11일 오후 1시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조경호 사회통합비서관과 이정민 비서, 문화체육관광부 이상효 종무관의 예방을 받고 환담했다.

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계를 위협하고 있을 정도로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 또 이러한 가운데서도 유난히 올해 태풍과 비피해로 국민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국민의 고통을 적시에 해소하고자 노력하시는 정부의 노고를 높이 사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경호 청와대 사회통합비서관은 “코로나19 및 태풍 장마 등 국민이 겪고 있는 고통에 불교계가 앞장서서 치유하고자 하는 노력이 잇따르고 있다”면서 “특히 태고종단이 ‘국민을 지켜야 한다’는 신념으로 임해주시는 데 대해 깊이 감사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날 자리에는 총무원에서 부원장 성오 스님을 비롯해 총무부장 도성 스님, 홍보부장 청공 스님, 문화부장 원오 스님, 재경부장 효능 스님, 규정부장 진화 스님이 배석했다. 또 권기식 태고종 국제협력자문위원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