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총무원 주최로
공모기간 8월1~22일
31일 수상작 발표 예정

한국불교태고종 총무원(총무원장 호명 스님)은 제1회 코로나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유도생활 UCC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총무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돼있는 유도를 활성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홍보되길 바라는 태고종 청년회 이승윤 회장의 건의를 받아들여 이같이 결정했다.

UCC란 ‘User Created Contest’의 약자로 사용자 창작 콘텐츠를 말한다.

콘테스트 공모 주제는 유도를 통해 소속 클럽을 홍보하고 아울러 유도를 기발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낙법, 메치기, 굳히기, 창작호신, 훈련 방법 등 주제는 자유지만 반드시 유도복을 입고 제작해야 한다. 출품 규격은 드라마, 애니메이션, CF, 모션그래픽, 패러디 등 장르 제한이 없다. 영상 길이는 최소 90초 이상, 최대 120초 미만이어야 한다. 해상도는 1920pxX1080px이상을 권장하고 있다. 단 음원, 이미지, 폰트 등 저작권 분쟁 소지가 있는 작품은 출품이 불가하다.

참가자격은 유도 홍보영상에 관심있는 클럽 소속인으로 팀별로 3편까지 제출이 가능하다. 완성된 작품은 UCC 파일을 첨부해 이메일(scoa202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일정은 8월 1일부터 22일까지며 심사는 접수 마감 후 28일까지 이루어진다. 수상자는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엔 1백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 상장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엔 50만원, 우수상엔 30만원과 각 트로피, 상장이 수여된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