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한불교진흥원
학술 및 콘텐츠 지원사업도
4월20~5월15일까지
응모자 서류 접수

재단법인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이 청년불교 활성화를 위해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새로이 실시되는 ‘불교 장학금 및 활동비 지원사업’은 전국의 모든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대상이다. 단체의 경우엔 초·중·고 및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불교 동아리가 지원 대상에 속한다.

이 사업에 공모하려면 초·중·고등학생은 불교 동아리 지도교사, 대학생·대학원생은 학과장 또는 불교 동아리 지도교수의 추천인 서명을 받아 지원서와 함께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진흥원은 접수를 마감하는 대로 심사를 거쳐 6월 초 대상자를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지원 금액은 중·고등학생이 50만원,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300만원이다. 단체는 초등학생 불교 동아리 50만원, 중·고등학생·대학생·대학원생 불교 동아리에는 100만원이 지원된다.

진흥원은 또 불교 진흥을 위해 노력하는 연구자(단체)를 대상으로 불교 학술 및 콘텐츠 지원사업도 시행한다.

개인과 단체 모두 지원 가능하며, 분야는 저서·번역서 등 ‘불교 학술’과 만화·동화·소설·수행프로그램 등 ‘불교 콘텐츠’ 부문으로 나뉜다. 저서의 경우 2백 자 원고지 1천2백 매 이상이어야 한다.

공모 주제는 불교와 관련된 자유 주제 또는 젊은이들의 종교 의식 변화, 현대 심리학과 접목한 불교 수행 프로그램, 청소년에 도움이 되는 명상법, 불교의 생명 존중과 환경 중에 선택하면 된다. 공모 응시자는 A4용지 1장 분량의 제안서와 지원서를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진흥원은 이들에 대한 제안서 예비심사, 계획서 발표 평가, 종합 심사 등을 거쳐 6월 초 지원자를 선정해 개별 통보한다. 한 주제 당 5백 원에서 1천5백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하며 선정자는 연구비 수령 후 2년 이내에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불교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719-2060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