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안닷컴, ‘성불tv’ 개설
코로나19 극복 발원
유튜브 연동 동영상 제공
기도접수도 가능

불교전문 웹에이젼시 지안닷컴(대표 이성하)이 불교계 최초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법회 방송채널’ 무료서비스에 나섰다.

지안닷컴은 4일 온라인법회 전용방송채널인 ‘성불tv’를 개설하고 단위사찰 및 포교원 등 불교기관․단체에게 방송채널을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출처= 성불tv 홈페이지 http://sungbultv.com 공지사항 참고)

성불tv서비스는 유튜브채널의 동영상 및 실시간 영상을 상황에 맞게 원하는 영상으로 운영 및 배치해 불자들에게 송출할 수 있는 별도의 채널 및 관리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데모= http://sungbultv.com/live/sbtv/)

지안닷컴 이성하 대표는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온라인법회 방송채널은 불자들이 가정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동참할 수 있어 작금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방송채널 사용방법과 관련해서는 성불tv 홈페이지 매뉴얼 코너에 접속하면 유튜브채널 개설방법 및 스마트폰 생방송촬영 등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성불tv가 제공하는 각 사찰의 전용채널을 이용하면 불특정 다수인에게 공개되는 유튜브 채팅 등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기도상담과 불공신청 등을 손쉽게 접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상담관리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안닷컴은 ‘코로나19’ 위기극복 이후에도 단위사찰 및 포교원 등 불교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성불tv 무료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는 등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불교계 주요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김종만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