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0 15:13 (월)
   |   
불기 2564(2020)년 08월 16일 일요일
마이산 탑사·(주)복성개발 자비의 쌀 나눔 실천
마이산 탑사·(주)복성개발 자비의 쌀 나눔 실천
  • 한국불교신문
  • 승인 2020.02.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정관신도시 번영 기원 영산재도
2월7일, 마이산 탑사 주관 위령재 봉행
사랑의 쌀 전달식 3,000kg 자비 나눔
기장군청에 7,000kg 등 총 1만kg 보시
마이산 탑사 주지 진성 스님은 부산시 기장군에 총 10,000kg의 쌀을 소외계층에 써달라며 전달했다.
마이산 탑사 주지 진성 스님은 부산시 기장군에 총 10,000kg의 쌀을 소외계층에 써달라며 전달했다.

 

마이산 탑사와 불자기업인 (주)복성산업개발이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의 아파트 건립 예정지에서 정관신도시 안전과 번영을 위한 영산대재를 봉행하고 저소득 계층을 위해 백미를 보시하는 등 자비 나눔 행사를 펼쳤다.

마이산 탑사(주지 진성 스님)와 복성산업개발(회장 박금태)은 2월7일 부산 기장군 정관읍 소재 아파트 건립 예정지에서 ‘마이산 탑사와 복성산업개발이 함께하는 사랑의 쌀 전달식 및 영산대재’를 봉행했다.

이 자리에서 마이산 탑사와 복성산업개발은 저소득 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백미 3,000kg을 보시했다. 이 쌀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지구 무료급식소(회장 이필호)와 부산복지총봉사회를 통해 소외 이웃에 전달된다. 마이산 탑사는 또 이날 전달식에 앞서 지난 1월29일 기장군청에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7,000kg의 백미를 전달했다. 소외계층의 겨울나기를 돕는다는 차원에서 총 1만kg의 백미를 기장군에 전달한 것이다.

부산시 기장군 정관신도시 아파트 건립부지에서 거행된 영산대재의 모습.
부산시 기장군 정관신도시 아파트 건립부지에서 거행된 영산대재의 모습.

 

이날 법회는 자비의 쌀 전달식을 진행한 데 이어 영산대재를 봉행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태고종 전북교구종무원장이며 마이산 탑사 주지 진성 스님은 격려사에서 “항상 자연과 더불어 지역의 소외 계층을 먼저 생각하고 가는 곳마다 나눔을 실천하는 복성산업개발에 감사드린다”며 “이 법향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져서 밝고 원만한 사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금태 복성산업개발 회장을 대신해 전문순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겨울철에 봉행하는 야외 법석이지만 어느 때보다 훈훈하고 밝은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정관지역 모든 분이 건강하고 풍성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며 “창립 10주년을 맞은 복성산업개발은 더불어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진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법석에는 마이산 탑사 진성 스님을 비롯해 영산대재 집전 스님들과 박금태 복성산업개발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김상용 전 부산교대 총장 등 사부대중 50여 명이 동참했다.

기사제공=마이산 탑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