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경력과 불교수학바탕으로 최선 다할 터

편백운 총무원장스님은 13일 오전 10시 교무국장 혜견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명장 수여식에는 정선 부원장스님 교학처장 월조스님 동방불교대학 총장 원응스님이 배석했다.

편백운 총무원장스님은 12월 11일 교무부 교무국장에 혜견(이준희)스님을 임명.발령했으며, 13일 임명장을 수여했다. 새로 임명된 교무국장 혜견스님은 그동안 교직에서 오랫동안 봉직했으며, 득도 수계이후, 불교공부를 열심히 해온 엘리트 스님이다. 총무원장스님께서는 “사회에서의 경력과 경험과 지식 그리고 그동안 불문에 들어와서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종단을 위해서 헌신 봉사하는 자세로 열심히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신임 교무국장 혜견스님은 “총무원장 큰 스님을 비롯해서 부장스님들과 교학처장을 잘 보필해서 종단의 교무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라고 했다.

교무국장에 임명된 혜견스님은 2010년 득도. 수계했으며, 2017년 중덕 법계를 품수 받았다. 원주대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교육학석사)을 졸업하고 교직에 봉직했으며, 봉의고등학교 교감을 끝으로 정년을 맞아서 삭발염의 했다. 입문 이후에는 동방불교대학 졸업, 중앙승가강원에서 대교를 마쳤다. 1군 사령부 민간자원 성직자를 역임했다. 서예에 일가를 이루어 개인전을 여러 차례 열었으며, 종립 동발불교대학 현판글씨를 쓰기도 한 서예가이다. 현재 향지선원 창건주지로 있다.

<교무부>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