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페낭, 27개국 5백 여 대표참가

세계불교승가회 제10차 대회 개막식이 말레이시아 페낭 에콰토리아 호텔에서 11월 11일 27개국 5백여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본종에서는 원응 동방불교대 총장이 참가했다.
2차본회의에 참가하고있는 한국불교대표단 스님들
2차본회의에 참가하고있는 한국불교대표단 스님들
세계불교승가회부회장인 의현  전조계종총무원장스님이 2차본회의에서 연설하고있다. 옆은 동방불교대 총장 원응스님.
세계불교승가회부회장인 의현 전조계종총무원장스님이 2차본회의에서 연설하고있다. 옆은 동방불교대 총장 원응스님.
한국불교대표단은 의현 전조계종 총무원원장스님이 원로의원으로,  법기스님(표충사 주지)이 본부 부회장, 철산스님(보경사주지)이 연구발전분과위원장, 진명, 혜만,원산스님이 위원으로, 자민, 상원 두 원로 비구니 스님이 여성분과위원으로 진출했다. 본종 동방불교대 총장 원응 스님은 통역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세계불교승가회(창립 1966년스리랑카, 본부 현재 대만)제 10차 대회가 11월 11일 오전 8시 30분 27개 국 5백여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페낭 에콰토리아 호텔에서 개막됐다. 세게불교승가회는 1966년 스리랑카에서 상좌부 대승 바즈라야나(금강승, 티베트 몽골계)가 세계불교승가화합과 공동 전법포교활동을 위하여 창립되었다. 본부는 스리랑카 콜롬보에 두었다가 2년 후에 대만으로 옮겨서 현재까지 대북에 있으면서, 매년 2년에서 4년 기간으로 개최된다.

제10차 대회는 말레이시아 불교협회와 페낭소재 극락사가 공동주관하여 개최하고 있다. 개막식은 11일 오전 8시부터 시작됐으며, 말레이시아 불교협회장 석 일항 장로의 환영사, 세계불교승가회장 요중 장로의 치사, 조관우 페낭시장의 개막사순으로 진행됐다. 개막식이 끝나고 오후 1시 30분부터 1차 본회의,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본회의는 사무총장 보고와 재정보고, 각 지역 지부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은 12일 오전 지부활동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페낭=원응 주필>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