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제5기 도민홍보대사 128명 위촉

홍보대사 위촉받은 혜철스님과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기념촬영
홍보대사 혜철스님과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기념촬영

충청북도 주요 도정에 대한 도민과의 소통 역할을 담당할 제5기 도민홍보대사 128명에 대한 위촉식 행사가 8월 20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위촉식 행사는 감성 소통 및 성인지 관련 특강, 이시종 도지사의 위촉장 수여와 인사말씀, 세계소방관경기대회 등 주요행사 동영상 시청, 도민홍보대사 운영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제5기 충청북도 도민홍보대사는 금년 8월 20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 2년동안 활동하게 된다.

도민홍보대사는 10개팀 47명, 개인 81명 등 총 128명으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시․군에 골고루 분포되어 구성되었으며, 주부, 교수, 농부, 문화관광해설사, 종교인,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도민홍보대사는 각종 분야의 전문지식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도정에 반영하는 한편, 개인 블로그, SNS, 민간교류 등 일상 속에서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도정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는 지난 2010년부터 무보수 명예직으로 도민홍보대사를 운영하며, 소통과 공감이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주요 도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한 쌍방향 소통에 주력해왔다.

특히, 일등경제 충북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2018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충북을 홍보하는데 이들 도민홍보대사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이시종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 제5기 도민홍보대사님들께서 2년 동안 도민과의 소통을 넓혀감으로써 우리 충북이 세계 속의 충북으로 발전하는데 그 역할을 다 해주실 것”을 부탁하며,

“오늘 위촉되신 도민홍보대사 한분 한분이 ‘홍보도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오송화장품 뷰티산업엑스포,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등 주요 행사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