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원광장학회(이사장 지광스님)는 3월 4일 부산 원광사 대적광전에서 제 10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 법보신문 주영미 기자
재단법인 원광장학회(이사장 지광스님)는 3월 4일 부산 원광사 대적광전에서 제 10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 법보신문 주영미 기자
주지 지광스님이 장학금 전달법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주지 지광스님이 장학금 전달법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원로회의 수석부의장 원묵스님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원로회의 수석부의장 원묵스님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재단법인 원광장학회(이사장 지광스님)는 3월 4일 부산 원광사 대적광전에서 제 10회 원광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법회에는 원광사 주지 지광스님과 원로회의 수석부의장 원묵스님을 비롯해 이헌승 국회의원, 최수용 동래구의회 의장, 윤영길 원광사 신도회장, 김수곤 원광장학회 상임이사 등 300여명이 동참했다.

원광장학회는 이날 대학생 5명에게 각 200만원과 중 · 고등학생 13명에게 50만원씩 총 1,6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들은 한부모가정이나 조손(祖孫)가정,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정 등의 청소년과 대학생으로 행정기관 및 불교계의 추천을 받아 선발됐다.

이날 원묵스님은 “이 법석에 참석할 때마다 인재불사의 결실에 감사함과 더불어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불철주야 노고를 아끼지 않은 원광사 대중들의 원력에 큰 감동을 받는다”면서 “장학금이 계기가 되어 수혜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이어가고 자비를 실천하는 불자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주지 지광스님도 “장학생 모두 자신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을 돌아보고 자비행을 펼칠 수 있는 성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광장학회는 지난 2008년 시작, 지역 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지속적인 인재불사를 위해 원광사는 2015년 재단법인 원광장학회를 설립했다.

부산 원광사는 지난 10년간 220여명의 학생들에게 총 2억 4천여 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장학금은 매년 신도들이 봉축과 천도재 등 여러 불사에 동참해 십시일반 올린 보시금과 지광스님의 원력으로 모은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