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초등학교에 식수정수시설 건립 및 자전거 기증 예정

(사)나누우리는 캄보디아 꼭트라치초등학교에서 식수정수시설 건립 착공식을 거행했다.
(사)나누우리는 캄보디아 꼭트라치초등학교에서 식수정수시설 건립 착공식을 거행했다.

자비나눔 실천도량 (사)나누우리(이사장 도산스님)의 2018년도 캄보디아 어린이를 위한 식수정수시설 건립 착공식이 지난 10월 25일 캄보디아 시엠립주 꼭트라치초등학교(교장 롱호안) 교정에서 나누우리 부이사장 만우스님을 비롯한 나누우리 임원진과 꼭트라치 초등학교 교사 및 재학생, 그리고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꼭트라치 초등학교는 7명의 교사와 200여명의 어린이가 2부제로 공부하고 있는데 교내에 식수시설이 없어 빗물을 받아서 식수로 사용하는 매우 열악한 환경의 학교이다.

나누우리는 이 학교의 식수정수시설을 내년 6월 말경 준공할 예정이며, 준공식에는 나누우리 임원진과 회원들이 대거 참가하여 교실 페인팅, 책 걸상 보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나누우리는 꼭트라치 초등학교 식수정수시설 건립과 함께 시엠립 시내에서 약 2시간 거리의 산골오지 학교인 훈센 프레아앙톰 초등학교에 원거리를 통학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자전거 100대를 기증키로 하고, 나누우리 회원들과 불자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1대 나눔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훈센 프레아앙톰 초등학교에도 식수정수시설을 만들어 주기로 하였으며, 씨엥남 썬단 초등학교에는 통영불교거사림에서 기증한 컴퓨터와 복합기 1세트를 전달하였다.

나누우리의 캄보디아 초등학교 식수정수시설 건립사업은 6년 동안 8기의 식수정수시설을 만들어 학교에 기증하였으며, 현지 후원사무소 설립과 함께 상주직원을 고용하여 체계적인 관리까지 하고 있어 아이들과 주민들의 매우 중요한 식수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