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무공 이사장스님이 정대은 인천종무원장스님에게 상임이사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태고법손 원융화합 연구 홍보에 전력

종파를 초월해 한국불교의 중흥조인 태고보우 국사의 선사상을 연구·선양하고 있는 (사)대륜불교문화연구원(이사장 무공스님)이 지난 14일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는 이날 2004년 사업실적서 보고와 함께 △2005년도 사업계획서·수입지출안 △상임이사 및 전문이사 임명 동의안 승인 △임원조직협조 및 임명권 위임안 승인 △법인 명칭 변경 등을 상정해 통과했다. 
서무공 이사장스님은 법인명을 (사)대륜불교문화연구원에서 (사)대륜불교문화(태고)연구원으로 변경한 것에 대해  “대륜불교연구원이 태고보우국사의 선사상을 연구 선양·수행하는 단체로서  “한국불교의 정체성 확립과 중흥을 도모하고 있는 범종파적 조직의 태고법손 원융화합 연구수행단체임을 홍보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 이사회는 올해 사업계획으로 ▷오는 9월 태고탄신 704주년을 기념으로 태고보우국사 인물집을 간행 ▷태고일승사상 수행결사운동을 전개하고자 전국지부를 결성 ▷오는 10월 이전에 태고보우국사 방중기념비 건립 등을 채택했다 .
한편 이날 임명된 임원은 △상임이사 정대은 연구원장스님(태고종 중앙종회부의장), 정법련 태고학회장스님(태고종사정원 초심위원장), 류혜준 선림원장스님(덕화화상문도회 회장), 조상허 원융원장스님(태고종 종정사서실장) △기획이사 김법성스님 △총무이사 이혜성스님 △교무이사 송광해스님 △재무이사 한용담스님 △사회이사 송성허스님 △조직이사 윤송덕스님 △호법이사 김성덕스님 △이사 김법능스님·박혜득스님·지혜충스님·이보현스님·최인순·민윤기·최영자 △감사 김명종스님·우태일스님 이다.                         
박찬연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