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동 정신과 전문의가 번역서 ‘마인드풀니스’를 교재로 마음수행의 실질적 방법에 대해 강의

조셉 골드스타인 저, 이성동 번역의 수행안내서 '마인드풀니스'.
조셉 골드스타인 저, 이성동 번역의 수행안내서 '마인드풀니스'.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각범)은 오는 4월 17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다보빌딩 3층 다보원에서 ‘마음챙김으로 삶의 변화를 경험하라 - 매우 친절하고 자상한 마음수행 안내’를 주제로 4월 화요 열린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 이성동 정신과 전문의는 번역서 <마인드풀니스>(조셉 골드스타인 저, 민족사 刊)를 교재로 마음수행에 관한 실질적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이성동 정신과 전문의.
이성동 정신과 전문의.

<마인드풀니스>의 저자 조셉 골드스타인(Joseph Goldstein)은 서양의 대표적인 수행자로 1974년부터 미국에서 수행을 지도해 왔다. 미국에서 가장 큰 수행단체인 ‘통찰명상협회(Insight Meditation Society)’를 공동 창설했고, 상주 지도 법사이다.

번역자 이성동 정신과 전문의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정신과 수련과정을 밟아 정신과 전문의가 되었다. 현재 서울 명일동 소재 M의원 원장으로 있으며 정신 현상, 의식, 명상, 선, 종교성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해 오고 있다. 공학사(컴퓨터 및 정보통신)이기도 한 그는 환자를 치료하며 익힌 임상 경험과 전문지식, 깊은 식견을 바탕으로 정신의학과 명상, 뇌과학을 접목한 책을 다수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는 <선과 뇌의 향연> <선과 뇌> <달라이라마-마음이 뇌에게 묻다> 등이 있다.

참가비 무료.

문의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열린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